본문 바로가기

헬린이 탈출!/운동일지

[여름 대비 다이어트] 4월 6일 운동일지

반응형

4월 6일엔 어떤 운동을 했는지 한번 볼까요?

 

•리버스 펙덱플라이 머신

10kg 18회 5set  

플라이 머신으로 실시하는 어깨후면 운동입니다.

항상 제가 어깨후면을 먼저 하는 이유는 어깨를 멋있게 보이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운동이라고 해서 입니다.

사실 제가 어깨가 워낙 약점이라 어깨운동을 따로 해야하는데 얼른 루틴을 다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스미스 인클라인 프레스
20kg 20회 2set
40kg 10회 1set
50kg 7회 4set / 4회 1set

 

가슴 상부가 발달해야지만 아랫가슴이 처지는것을 올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피지크 선수들도 가슴 상부운동을 먼저 한다고 합니다.

저처럼 가슴에 살이 좀 있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딥스 

10회 5set

 

이건 순전히 운동편식을 피하기 위한 종목이었습니다.ㅋㅋㅋ

가슴이 늘어나는 느낌을 잘 잡아야합니다.

 

•벤치프레스(넓.중간 번갈아 가며)
40kg 9회 2set / 7회 3set

 

가장 어렵고 제가 못하는 운동들 중 하나입니다.

벤치프레스를 시작하고 나서 왼쪽 어깨와 오른쪽 팔꿈치가 안좋아졌어욬ㅋㅋㅋ

PT를 받고 자세 교정이 필요할거 같아요


•풀플랭크(Full plank)
1분 30초 3세트

제가하는 플랭크의 이름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풀플랭크이었습니다!!

사진의 남성분의 자세와 거의 비슷한데 저는 전거근을 조금 더 수축시키고 싶어서

저 자세에서 팔을 더 밀어 견갑이 바깥으로 빠지도록 자세를 잡고 버티기를 시작합니다.

 

•케이블 익스텐션 & 케이블 컬
15kg 20회 2set
20kg 15회 3set

 

팔을 슈퍼세트로 진행해 주었습니다.

팔운동을 열심히 한다는 제 의지가 드러나네요!


•케이블 페이스풀
15kg 30회 2set

 

아직도 감이 1도 없는 어꺠 후면 운동입니다....ㅠㅠ


•원암 케이블 리버스 플라이
5kg 20회 4set

사진처럼 숙여서 케이블로 진행하는 어깨운동을 했습니다.

이 운동 또한 어깨 후면 운동으로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저같은 헬린이 핼생아 분들의 좀 더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운동했던 종목들은 사진도 첨부하여 업로드 할계획입니다.

운동을 잘 하시는 분들은 제 글을 볼리가 없기때문이죠 ㅎ

다음시간에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