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와 성장을 위한 타이탄의 도구들/30대의 독후감

[독후감]KEEP GOING:소심한 사람의 성공기 (1)

반응형

성공은 하고싶고 움직이는건 귀찮아서 그런지

자기계발서를 많이 찾게되는 요즘입니다.

남의 성공을 내가 성공한것 마냥 취하면 안되는데 큰일입니다.

 

이책의 저자를 처음 알게된것은 유튜브였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련 영상으로 순식간에 높은 인기를 얻은 그는

유튜브에서 승승장구하고있는 크리에이터 '신사임당'입니다.

 

신사임당이라는 사람때문에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하고 성공에대한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가 책을 썻다고 했을때 꼭 한번 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보면 수많은 자기계발서와 비슷하면서도 다른점이 있다.

과거의 우울했던 환경, 곧 나락으로 떨어질것 같은 인생을 앞에 설명하고

행동력을 강조하는 부분에서는 다른 자기계발서와 별반 다를거 없었지만

소심한 사람, 가장일반적인 사람이 성공하기위해 몸부린 친 내용이 다른 자기계발서와 달랐다.

 

총 1장부터 6장까지의 내용을 두번에 나눠서 여러분께 대략적인 내용과 제가 특히 감명깊었던 부분을 전달 하고자한다.

 

제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법

  •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생각과 의용이 생겼을때 나아가야 할 방향들을 바탕화면에 적었다.
  • 4,000만 원이 있다면 40만 원짜리 게임을 백 번 한다는 제세로 도전했어야 했다, 실패도 계획에 포함했어야 했다.
  • 주사위를 던지는 횟수가 늘어날 수록 그것은 필연의 영역으로 바뀐다.
  • 처음에는 영원히 할 수 있는 수준의 시도를 하는것이 좋다. 성공하면 한 단계 높은시도로 시간을 채우고, 실패하면 더 작은 시도로 시간을 채운다.
  • 열정이 아니라 피드백과 성공 경험이 더 많은 고통을 감내하게 만든다.
  • 0%의 늪에 빠지지마라
  • 돈은 어떤 것보다 낮은 위치에 놓일 수 있기 때문에 값어치가 생기는 것이다, 그 돈보다 더 낮은 위치에 있어야 그쪽으로 돈이 몰린다.

제2장, 망가진 것은 고칠 수 있다.

  • 결정할때 유의할 세가지 "조급함", "격양된 감정", "결정을 지켜보는 타인"
  • 세상에는 중요한 일과 급한일이 있는데 그것을 구분하는것은 주체가 누구에게 있냐는 것이다.
  • 회사만 잘되고 나는 스트레스를 받으며 가난해 지려고 다니는 것이 아니다.
  • But, 단순히 자유를 추구하는 것 외에 내가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잡지 못햇다면 퇴사는 이르다.

제3장, 저는 작게 시작해도 괜찮은데요.

  • 내가 어떤 선택을 내릴 때 첫 번째로 고려하는 조건은 '돈'이 되지 않도록하는 것
  • 파는 사람은 돈을 벌고, 사는 사람은 돈을 쓴다. 돈과 재화는 반대방향으로 움직인다.
  • 무한대로 시도 할 수 있을만큼 작게작게 시작해라.
  • 실패하더라도  계속 도전하려면 내 모든 것을 걸어서는 안된다.
  •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는 역설적이게도 돈이 최고의 가치로 튀어나오는 순간을 줄이기 위해서다

 

다음 시간에 나머지 내용 정리해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