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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와 성장을 위한 타이탄의 도구들/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시작!

스마트스토어]8. 부업과 전업에 따른 배송방법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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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B입니다.

지금까지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

제 글을 보시고 착착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전업과 부업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고 우리는 처음에 다 부업으로 시작을 하실테니

부업에서 지켜야할 행동강령(?)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쇼핑몰은 빵~! 터지는 제품을 찾아낼 때까지 지속적으로 상품을 업로드 할 수 있는지

그러한 환경이 구축 되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쇼핑몰을 처음 하는 사람이 물건을 사입해서 들여오고, 상세페이지 제작, SNS홍보 제품사진 촬영 등을 전문가에게 맡기면 이미 한가지 제품에 너무많은 리소스가 투입되게 되는데 이러면 대박 아님 쪽박인거죠, 내 자본금이 1000만원인데 100만원 짜리 10번하고 1개도 대박이 안나면 그대로 망하는겁니다. 즉 판매를 지속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이처럼 판매를 지속하는 방식에 있어서 전업과 부업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각각의 사전적 의미는 다들 아실테니 전업과 부업의 특징 및 행동 방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업은

  • 사진을 직접 찍을 수 있다. 이로써 사입을 조금 더 빨리 섞어서 판매진행이 가능
  • CS응대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다.
  • 업로드하는 상품량을 늘릴수 있다.

운영 초창기에는 업로드 하는 상품량은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잘 할줄 모를때 업로드한 10개 20개의 제품이 시간이 지나고 나서보면, 수정할 부분 투성이가 된답니다....

 

부업은

  •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않아야된다.(대부분 배송정보를 파일로 넘겨주는 경우가 많다)
  • 가격 경쟁력이 있다, 본업의 급여가 있기때문에
  • CS, 배송은 어느정도는 포기해야한다.
  • 작은 몰일수록 재구매율에 집착을 하면 성장이 힘들다.(부업인 경우 작은 몰일 확률↑, 몰이 작으면 마케팅 대상↓)
  • CS응대를 무조건 텍스트기반으로 하라
     -말로는 화를 계속낼 수 있지만 문자로 화내는것은 어려운일이다.
     -고객이 감정적으로 상해서 전화오는경우가 대분이기 때문에대화가 어렵다
     -전화를 받는다는것은 내가 주도한 시간이 아니다.
     -부업으로 셀러를 할때 전화로 오는 응대는 버려도 된다.(더 수익이 높은 본업의 진행에 영향을 미치면 안된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확실하게 볼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오늘은 부업과 전업의 차이와 부업으로 시작하는 우리가 지켜야할 제세 및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우리가 어떤 카테고리의 물건을 팔것인지!! 카테고리를 정하는 강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시간내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시간까지 안녕히계세요~!!!

 

 

오늘의 강의 내용 정리

  1. 전업과 부업에 따라 배송방식에 차이가 있다
  2. 전업과 부업의 가장 큰 차이는 배송과 CS이다.
  3. 초기에 업로드 양은 큰 의미없다.
  4. 부업을 할때 배송과 CS는 어느정도 포기해라, 본업에 더 신경 써라
  5. CS는 전화로 받지말고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 텍스트로 받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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