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와 성장을 위한 타이탄의 도구들/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시작!

스마트스토어]2. 온라인 판매를 위한 서류 준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HB입니다~!!

 

 주변에서 다들 주식이니 부동산이니 투자를 해야한다고 많이들 말하죠 심지어 요즘엔 승진이나 급여인상보다 주식이나 부동산을 통해 개인 자산을 늘리는것에 더 많은 직장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심지어 회사는 대출금 상환용이다." 또는 "남들보다 1년 2년 더 늦게 승진해서 회사를 오래 다니는게 대출상환에 유리하다." 라는 말이 나오는 시대니까요, 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달라요, 분명히 주식, 펀드, 부동산 등 많은 투자 공부를 하고 투자는 필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소득을 증가시키는 것과 탄탄한 시드머니가 투자를 위한 필수 조건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게 되었구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굉장히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노동소득, 근로소득과는 전혀 다른 성취감도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에게도 적극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꼭 스마트 스토어가 아니라도 사업소득을 얻을 수 있는 부업을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상하게 서론이 너무 길었군요..... 그럼 슬슬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한 기본적인 서류의 종류와 발급방법 및 발급순서인데요, 제 주변에서도 이부분을 못넘기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의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기위해 제 경험을 베이스로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아무생각하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그대로만 하신다면 저어어언혀 문제없이 착착 진행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자 그럼 이제 부터 시작해 볼까요?


 이제부터 제 설명을 잘 보시고 그대로 따라와 주세요, 발급 받으실 서류의 종류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발급서류종류

  1. 사업자등록증
  2.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
  3. 통신판매업신고증
  4. 사업자 명의의 통장 사본
  5. 본인 사실 확인서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의 오픈마켓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위의 다섯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여러분과 저는 아직 초보자이고 시간을 소비하는 행동적인 부분을 최대한 줄여야 해요, 처음시작할 때는 괜찮다고 생각해도 한단계 한단계 진행하다보면 귀찮거나 힘빠져서 중간에 포기하게 되요, 따라서 우리는 처음시작은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 통신판매업 신고증 이 세가지만 가지고 일단은 시작해봅시다!, 이 세가지만 있어도 운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니 걱정 말고 따라오세요~^^ 혹시나 전체 서류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나머지 서류들에대해서도 간단히 설명하면서 넘어 갈게요

 

 아! 발급 받으실 순서대로 설명 하실테니 번호 순서대로 서류 발급 받아주세요, 순서가 가장 중요해요~!!

 

1. 사업자등록증

-세무서 직접 방문 or 온라인(홈택스)에서 신청도 가능 
-홈텍스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 신청 클릭 

 

홈텍스 첫화면
사업자등록증 신청 클릭!!

 

-기본정보 기입, 국세정보 문자 및 이메일정보 둘 다 동의  하기

-사업장소재지 입력란에 주소 입력 

-"업종입력/수정"클릭하여 업종코드 옆 검색 클릭해서 사진 대로 보고 따라하세용~

 

업종 입력을 위해 클릭클릭~!!
어떤 업태명이 들어갈지 모르니 검색버튼 먼저 클릭 해주세요
업종에 "전자상거래 및 소매업" 기재 후 조화하기~!!

*(전자상거래로 검색-업태명 : 도매 및 소매업, 업종명 : 전자상거래 소매업, 업코종드 : 525101, 산업분류코드 : 47912) 
-개업일자 및 나머지는 알아서 입력

-사업자 유형은 간이과세자로(세금 혜택이 있어요!!) 
-저장 후 다음

-전ㆍ월세인 경우 첨부서류에 임대차계약서 넣야 된다. 
-다음 누르면 완료 

2. 사업자 계좌 개설하기(참고)

-우선 사업자등록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사업용 계좌개설은 국민, 농협,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처음 사업자 계좌를 만들면 '제한계좌'로 개설됨(입금은 되고 출금은 안되는 계좌) 
-나중에 사업자 계좌를 발급받으실때는 상품등록 -> 광고집행 -> 세금계산서 발급을 받은 후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은행에 가면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기 수월하실 거에요
-일단은 먼저 개인계좌로 등록하고 운영을 시작하는게 좋아요 

 

3.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1부

*이게 있어야 통신 판매업신고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건너 뛰면 안됩니다.

①.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②

-스마트스토어센터 -> 판매자 정보 -> 우측 상단의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을 클릭!

-다운받아서 출력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해주세요

 

②은행에서 발급받는 방법

-위에서 사업자 통장을 미리 개설하신분은 은행원에게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도 발급해주세요~ 라고 하시면 발급 가능 하십니다.

4.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업자등록증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가 있어야 통신 판매업 신고가 가능해요.
-정부24에 접속
-공인인증서 로그인
-'통신판매업신고'검색
-정보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
-업체정보 및 대표자정보 입력
-판매정보입력(인터넷, 취급품목 체크)
-스마트스토어센터의 판매자정보에보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클릭하면 취급품목 및 도메인 호스트서버 소재지가 나온다.
-구비서류업로드에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pdf나 jpg파일로 변환하여 업로드한다.
-방문수령지에서 문자가오면 신분증과 가져갈 서류 및 면허세등을 가지고 간다.

 

 휴우... 오늘은 엄청 길었네요..ㅠㅠ 발급은 굉장히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 가능한데 설명이 이렇게 어려울 줄은 몰랐네요, 직접해보시면 업청 간단한데, 보고 이해가 안가시거나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각 서류별로 상세한 설명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한번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길 추천 드려요, 우리 모두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반응형